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역사에 대해서 | 연표 요약 문화 왕실 식민지 왕조

남아시아의 거대한 대륙인 인도 아대륙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문명의 본거지입니다. 이 글에서 역사적 목적을 위해 보통 단순히 "인도"라고 불리는 이 아대륙은 현재의 인도 공화국뿐만 아니라 파키스탄 공화국(1947년 인도에서 분할)과 방글라데시(1971년 독립할 때까지 파키스탄의 동부를 형성)의 지역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이해됩니다. 건국 이후 이 두 나라의 역사에 대해서는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를 참고하세요.

목차

     

     

     

    1. 인도역사에 대해

    인도역사



    초기부터, 인도 아대륙은 인간 직업에 매력적인 서식지를 제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남쪽은 고대에는 문화적으로 고립되는 경향이 있던 넓은 바다에 의해 효과적으로 보호되고, 북쪽은 히말라야 산맥에 의해 보호됩니다. 히말라야 산맥은 북극의 바람과 중앙 아시아의 기류로부터도 보호됩니다. 오직 북서쪽과 북동쪽에서만 육로로 접근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그 두 분야를 통해서 대부분의 초기 외부 세계와의 접촉이 이루어졌습니다.

     

     

     

    1. 인도 중남부

     



    서쪽의 인도-이란 국경 지대, 동쪽의 인도-미얀마 국경 지대, 북쪽의 히말라야 산맥으로 대표되는 언덕과 산의 틀 안에서, 아대륙은 크게 두 갈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쪽의 인더스 강, 갠지스 강(강가)의 분지 (인도-갠지스 평원)와, 그리고 남쪽의 테트 강.남쪽, 데칸 고원 지역을 형성하는 아르케안 암석들의 블록입니다. 강 유역의 넓은 충적 평야는 도시 생활의 두 가지 큰 단계의 상승을 위한 환경과 초점을 제공했습니다: 기원전 3천년 동안 인더스 문명으로 알려진 인더스 계곡의 문명과, 기원전 1천년 동안, 갠지스 강의 문명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구역의 남쪽에는, 반도로부터 제대로 구분되는, 일반적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그리고 오늘날까지 부족 사람들이 주로 거주하는 언덕과 숲의 띠가 있습니다. 이 벨트는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고 남아시아의 주요 지역 문화 발전의 중심을 형성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인도 역사를 통틀어 주로 부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그것의 북쪽과 남쪽을 연결하는 다양한 경로로 횡단됩니다. 나르마다 강은 오랫동안 인도 북부와 남부 사이의 상징적인 경계로 여겨졌던 빈디아 산맥을 따라 서쪽을 향해 이 벨트를 통해 흐릅니다.

     

     

     

    2. 인도 북부

     



    인도의 북부는 각각 독특한 문화적 역사와 독특한 인구를 가진 일련의 대조적인 지역들을 나타냅니다. 북서쪽의 발루치스탄 고지대(현재의 파키스탄 발루치스탄)의 계곡은 강우량이 적은 지역으로 주로 밀과 보리를 생산하며 인구 밀도가 낮습니다. 주민들, 주로 부족민들은 여러 면에서 이란 이웃들과 매우 유사합니다. 인접한 인더스 평원은 강우량이 극히 적은 지역이기도 하지만, 고대에는 매년 강물이 범람하고 근대에 운하 관개에 의한 수역이 개발되면서 농업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발루치스탄보다 인구가 그만큼 더 밀집되어 있습니다. 인더스 계곡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북쪽에는 펀자브 강의 다섯 지류인 판자브 강의 평야가 있고, 중앙에는 인더스 강과 그 지류의 합류된 물이 신드의 충적 평야를 통과하며, 남쪽에는 자연스럽게 인더스 삼각주로 흘러갑니다. 후자의 동쪽은 그레이트 인디언 또는 타르 사막으로, 동쪽은 데칸 고원 지역의 최북단인 아라발리 산맥으로 알려진 언덕 시스템에 의해 경계됩니다. 그들 너머에는 라자스탄의 언덕이 있는 지역과 말와 고원이 있습니다. 남쪽은 카티아와르 반도로,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라자스탄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이 모든 지역은 앞선 집단보다 상대적으로 인구가 밀집되어 있지만, 지형적인 이유로 적어도 역사적 시기에는 다소 고립된 경향이 있습니다.

    펀자브 강과 라자스탄 강 동쪽의 인도 북부는 넓게 서쪽에서 동쪽으로 뻗어 있고 북쪽의 히말라야 산맥의 구릉 지대를 따라 이어지는 일련의 벨트로 발전합니다. 남쪽 벨트는 반데르 고원, 레와 고원, 카이무르 고원을 포함한 빈디아 산맥과 밀접하게 연관된 수많은 비탈에 의해 부서진 언덕과 숲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도 중부와 히말라야 산맥 사이에 갠지스 강 계곡이 있으며, 인구 밀도가 높고, 강우량이 적당하며, 농업 생산성이 높은 지역을 구성합니다. 고고학은 기원전 1천년기의 시작부터 벼농사가 이 인구를 지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주장합니다.

     

     

    갠지스 계곡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서쪽은 갠지스-야무나 도압 (두 강의 합류로 형성된 땅 지역)이고, 합류지의 동쪽은 인구 증가와 쌀 재배의 경향이 있는 중간 갠지스 계곡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동쪽은 갠지스 계곡의 광범위한 삼각주가 있습니다.nges와 Brhmaputra 강입니다. 브라흐마푸트라는 북동쪽에서 흐르며, 티베트 히말라야 산맥에서 솟아올라 산에서 아삼 계곡으로 나오고, 동쪽은 빠트카이범 산맥과 나가 언덕, 남쪽은 미키르, 카시, 자티아, 가로 언덕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북서쪽에서 온 것보다 덜 두드러지더라도 고대에는 북동쪽에서 인도에 영향을 미쳤다는 증거가 많습니다.



    데칸 고원을 따라 점차 동쪽으로 기울어져 마하나디 강, 고다바리 강, 크리슈나 강, 카베리 강(카베리 강)이 벵골 만으로 흘러들어갑니다. 데칸의 서쪽 가장자리를 따라 약 3,000피트(1,000미터) 이상 솟아있는 웨스턴 가츠라고 알려진 가파른 언덕은 아라비아 해에서 불어오는 바람의 습기를 가두고 있으며, 특히 남서 몬순 기간 동안 좁은 서부 연안을 따라 열대 몬순 기후를 만들어 데칸의 중요한 강수량을 빼앗고 있습니다. 인도 남부 고지대에 눈더미가 없기 때문에 이 지역은 하천의 흐름을 전적으로 강우에 의존하게 됩니다. 따라서 6월에 남서 몬순의 도착은 반도 문화에서 중추적인 연례 행사입니다.

     

     

     

     

     

    2. 인도역사 구석기~인더스문명



    구석기 시대부터 인더스 문명의 쇠퇴까지의 인도입니다.
    인도 역사의 초기 시기는 고고학적 증거로부터의 재건을 통해서만 알려져 있습니다. 20세기 후반부터, 이전에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더 완전한 재구성을 가능하게 하는 많은 새로운 데이터가 등장했습니다. 이 절에서는 (1) 초기 선사 시대 (기원전 8천년 이전), (2) 선사 시대 농업과 목가들의 시대 (기원전 8천년 ~ 4천년 중반), (3) 초기 인더스 또는 초기 하라판 시대 (파키스탄 동부의 발굴된 도시 때문에 붙여진 이름)의 다섯 가지 주요 시기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그것은 인더스 강 체계 (기원전 3500년–2600년), (4) 인더스 또는 하라판 문명 (기원전 2600년–2000년, 혹은 아마도 기원전 1750년쯤으로 끝난다), 그리고 (5) 인더스 문명을 따르고 1 밀레의 2/4분기 동안 북부 인도의 도시들의 부상보다 앞선 후기 도시들의 출현을 목격했습니다.nnium BCE (기원전 1750년–750년)입니다.

    기원전 3세기 이전의 인도의 역사를 복원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자료들은 거의 전적으로 고고학 연구의 산물입니다. 수세기 동안 구두로 전해진 전통적인 자료와 텍스트 자료들은 기원전 2천년기의 마지막 세기부터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사용은 어떤 구절이 연대나 고고학적 증거와 연관될 수 있는 정도에 크게 좌우됩니다. 인더스 계곡에서 문명의 발흥과 아대륙의 다른 지역에서의 동시대의 사건들을 위해, 고고학의 증거는 여전히 정보의 주요한 원천입니다. 심지어 하라판 바다표범의 짧은 글씨를 읽는 것이 가능해졌을 때, 그들이 다른 자료들을 보충하기 위해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고고학자들의 눈을 통해 인도의 초기 역사에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고, 고고학적 자료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그것의 종합적 해석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1. 초기 선사시대

     



    초기 선사 시대입니다.
    19세기 중반, 인도 남부의 고고학자들은 석기 시대 유럽의 것과 견줄 만한 손도끼를 발견했습니다. 그 후 거의 한 세기 동안, 급증하는 증거에 대한 평가는 인도 연대기를 잘 기록된 유럽과 지중해 연대기와 연관시키려는 시도로 이루어졌습니다. 초기 발견물의 대부분은 지표면 유적에서 나왔기 때문에, 그것들은 정확한 날짜나 문화적 맥락 없이 오랫동안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수많은 동굴과 사구의 발굴로 탄소-14법으로 연대를 측정할 수 있는 유기물과 관련된 유물이 발견되었고, 열발광 및 고자기 분석 기술을 통해 도자기 파편과 다른 무기물의 연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세기 후반에 시작된 연구는 다른 지역과 유사하지만 동일하지는 않은 문화적 진화의 맥락으로서 아대륙의 고유한 환경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판구조론에 대한 이해의 증가는, 한 가지 발전을 예로 들자면, 이 노력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인도 선사시대의 대부분의 개요는 인류 문화 진화의 전 세계적인 순서를 반영하는 것으로 여겨졌던 명명법을 채택했습니다. 구석기 시대 또는 구석기 시대(하층, 중층, 상층부로 구성됨)에 대한 유럽의 개념은 보편적인 시간대를 제외하고 남아시아의 기술 수준을 식별하는 데 있어 여전히 유용합니다. 비슷하게, 인도 중석기 시대라고 불리는 것은 일반적인 유형론적인 용어로 유럽의 그것과 일치합니다. 이후 시기에는 신석기 시대(신석기 시대)와 석기 시대(동석기 시대)라는 명칭도 적용되었지만, 고고학이 그 시기에 대한 보다 상세한 문화적 프로파일을 제시함에 따라 학자들은 초기 사회의 생존 기반, 예를 들면 사냥과 채집, 목축, 그리고 목축과 같은 것을 강조하게 되었습니다.농업입니다. 초기 하라판(Early Harappan)과 하라판(Harappan, 1921년 인더스 문명의 주요 도시의 유적이 발견된 장소로부터)이라는 용어는 주로 연대기적으로 사용되지만 문화적인 의미에서도 느슨하게 사용되었으며, 각각 인더스 계곡과 인더스 문명의 도시 생활의 출현 이전의 시대 또는 문화와 관련이 있습니다.그 자체입니다.

     

     

    1. 구석기시대

     

     

     

     



    인도 구석기 시대입니다
    인도 구석기 시대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아대륙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유물들은 북부 파키스탄의 라왈핀디 근처의 시왈릭 산맥의 서쪽 끝에서 왔습니다. 이 석영석 자갈 도구와 조각들은 고자기 분석에 따르면 약 2백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그 후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된 것으로 보이는 유형의 손 축 이전의 산업을 나타냅니다. 이 유물들은 매우 풍부한 퇴적물 증거와 화석 동물들과 관련이 있지만, 지금까지 어떤 연관성 있는 호미닌(즉, 인간 혈통의 구성원)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같은 지역에서 (흔히 아슐랭 산업과 관련된 유형의) 가장 초기의 손도끼는 약 500,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현재 인도-파키스탄 국경의 남반부에 걸쳐 있는 대인도 사막은 20세기 후반에 중요한 고고학적 자료들을 공급했습니다. 라자스탄의 디드와나에서 발견된 손도끼는 시왈릭 산맥의 손도끼와 비슷하며, 약 400,000년 전의 약간 더 어린 연대를 산출합니다. 사막 토양 지층의 조사와 다른 증거들은 지배적인 기후와 구석기를 구성하는 연속적인 기술 수준 사이의 상관관계를 밝혀냈습니다. 예를 들어, 짙은 윤곽을 가진 적갈색 토양에 의해 증명된 장기간의 습기는 약 14만 년 전에 시작되어 대략 중기 구석기 시대인 약 25,000년 전까지 지속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 기간 동안 현재의 사막 지역은 사냥을 위한 풍부한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사막의 인더스 강 변두리에 위치한 로리 언덕은 도구와 무기를 만드는 주요 원료인 돌의 일종인 체르트와 관련된 장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석재가 거의 없는 충적 평야에서 이러한 체르트 띠를 둘러싼 증거는 그들이 중세 구석기 시대 동안 주요 공장 중심지로 발전했음을 시사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약 4만년 전에서 약 25,000년 전 사이의 건조한 기후로 변천한 것은 15,000년 전까지 지속된 상부 구석기 시대의 시작과 일치합니다. 이 단계를 나타내는 기본 혁신은 준비된 코어에서 평행한 면의 블레이드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또한, 상부 구석기 시대의 도구들은 가죽, 나무, 뼈와 같은 특정한 재료들을 작업하기 위한 적응을 보여줍니다. 이 지역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암각화는 구석기 시대 상층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발굴된 다른 중요한 구석기 유적지로는 카르나타카 주의 훈기, 파키스탄 북서부 프런티어 지방의 상하오 동굴, 그리고 갠지스 분지와 데칸 고원을 구분하는 빈디아 산맥의 유적들이 있습니다. 후자에서, 지역 일꾼들은 풍화된 구석기 시대 상층 석회암 조각이 어머니 여신의 상징이라고 쉽게 확인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https://dogcat.tistory.com/entry/asf

     

    asf

     

    dogc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