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에 대해서

오늘은 중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중국의 단위

    중국에는 중앙 정부 직할에 33개의 행정 단위가 있습니다. 22 개 성 , 5개 자치구 , 4 개 직할시 ( 충칭 , 베이징 , 상하이 , 톈진 ) 및 2개 특별행정구( 홍콩 및 마카오 )로 구성됩니다. 1949년부터 별도의 행정을 받아온 대만 의 섬 지방은 기사 대만 에서 논의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인 베이징(북경)은 중국의 문화, 경제, 통신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상하이는 주요 산업 도시입니다. 홍콩은 최고의 상업 중심지이자 항구입니다.

    중국의 경계 안에는 매우 다양 하고 복잡한 국가가 존재합니다. 그 지형은 지구상에서 가장 높은 곳과 가장 낮은 곳 중 하나를 포함 하며, 그 기복은 거의 뚫을 수 없는 산악 지형에서 광대한 해안 저지 까지 다양 합니다. 기후 는 북서쪽 의 극도로 건조하고 사막과 같은 조건에서 남동쪽의 열대 몬순에 이르기까지 다양 하며 중국 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북쪽과 남쪽 경계의 온도 차이가 가장 큽니다.

    2. 중국의 기후다양성




    중국의 구호와 기후 의 다양성 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생태적 틈새시장 중 하나가 생겨났으며 , 이러한 틈새시장은 수많은 동식물 종으로 채워졌습니다. 실제로 극지방의 툰드라를 제외한 거의 모든 유형의 북반구 식물이 중국에서 발견되며 수천 년 동안 인간의 지속적인 침입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이국적인 동물의 고향입니다.

    아마도 다른 세계 사람들에게 중국의 가장 식별 가능한 특징은 인구의 규모일 것입니다. 인류의 5분의 1이 중국 국적을 갖고 있다. 인구의 대다수는 중국인(한족)이며 따라서 중국은 종종 민족적으로 동질적인 국가로 특징지어지지만, 소수의 국가에서 이처럼 다양한 토착 민족이 있습니다.중국과 같은 사람들. 한족들 사이에서도 지역마다 문화적, 언어적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다른 지역에서 온 두 개인 간의 언어적 공통점의 유일한 지점은 서면 중국어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인구가 너무 많기 때문에 중국의 인구 밀도도 균일하게 높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지만 중국의 광대한 지역은 사람이 살지 않거나 인구가 희박합니다.

    3. 중국의 4000년 역사



    4,000년 이상의 기록된 역사 를 가진 중국은 세계 문명의 초기 단계에서 경제적, 문화적으로도 번영한 몇 안 되는 현존 국가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자주 국가를 황폐화시킨 정치적, 사회적 격변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개별적인 정치-문화적 단위로서의 장수와 회복력 에서 국가들 사이에서 독특합니다. 중국의 문화 발전의 상당 부분 은 비교적 외부의 영향이 거의 없이 이루어졌으며 인도에서 불교가 도입된 것은 큰 예외 입니다. 만주족 과 같은 "야만인" 민족이 나라에 침투했을 때에도 이 그룹은 곧 한족의 구조에 크게 흡수되었습니다.


    이러한 외부 세계와의 상대적 고립은 수세기 동안 중국 문화의 개화와 정제를 가능하게 했지만, 19세기 중반부터 기술적으로 우월한 외국과 직면했을 때 중국은 그 세계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 중국이 외국의 공격에 상대적으로 무력함을 알게 되면서 쇠퇴와 쇠퇴의 세기가 뒤따랐습니다. 이러한 외부적 도전의 트라우마는 20세기 초 구정권에 대항하여 혁명이 시작되어 1949년 공산 정부를 수립하는 혁명의 촉매 가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세계 정치 지형을 재편했으며, 이후 중국은 다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단일 국가로서의 중국의 오랜 정체성의 중심은 성입니다.셩 ("사무국"). 지방은 현재 형태로 당나라 (618-907 CE )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지방은 정치적, 경제적 권위의 중심지로서 중요성을 얻었고 점점 더 지역적 정체성과 충성도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지방 권력은 20세기 초반 20년 동안 정점에 이르렀지만, 인민 공화국 수립 이후 베이징의 강력한 중앙 지도부에 의해 그 권력이 축소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국가는 형태가 단일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중국의 성(省)의 광대한 크기와 인구는(대형 및 중소형 국가에 필적함) 하위 행정 수준으로서 계속 중요성을 나타냅니다.

    4. 중국의 넓은 땅



    중국은 동서로 약 3,250마일(5,250km), 남북으로 3,400마일(5,500km)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육지의 국경은 길이가 약 20,000km이고 해안선은 약 14,000km입니다. 이 나라는 북쪽으로 몽골 과 접해 있습니다. 북동쪽에 러시아 와 북한 ; 황해 와 동쪽 으로 동중국해 ; 남동쪽으로 남중국해 ; 남쪽으로는 베트남 , 라오스 , 미얀마 (버마), 인도 , 부탄 , 네팔 ; 파키스탄남서쪽으로; 그리고 아프가니스탄 , 타지키스탄 , 키르기스스탄 , 서쪽으로 카자흐스탄 . 중국은 중국과 직접 접하고 있는 14개국 외에 황해를 건너 한국 과 일본 , 남중국해 너머에 있는 필리핀 과 마주하고 있다.



    대체로 중국은 서쪽이 높고 동쪽이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주요 강의 흐름 방향은 일반적으로 동쪽입니다. 표면은 세 단계 또는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수준은 다음으로 표시됩니다.티베트 자치구 와 칭하이 성에 위치하고 평균 해발 고도가 4,000미터가 훨씬 넘는 티베트 고원 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지대입니다. 이 지역의 서쪽 부분,Qiangtang , 평균 높이는 16,500피트(5,000미터)이며 "세계의 지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중국 지역 차이

    1. 중국의 동부지역



    동부 지역
    그만큼동북평원
    동북평원(만주평원 및 숭랴오평원이라고도 함)은 이전에 만주 로 알려졌던 지역인 중국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서쪽과 북쪽은 Da Hinggan (Greater Khingan) 산맥과 접하고 동쪽은 Xiao Hinggan (Lesser Khingan) 산맥과 접합니다. 500~850피트(150~260m) 높이의 낮은 분할에 의해 북쪽과 남쪽 절반으로 나뉘는 기복이 있는 평야로, 북쪽은 숭가리 강과 지류로, 남쪽은 랴오 강 으로 배수됩니다.. 대부분의 지역은 퇴적 표면보다는 침식 표면을 가지고 있지만 깊은 토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평원의 면적은 약 135,000평방마일(350,000평방킬로미터)입니다. 기본 경관은 삼림 대초원, 대초원, 초원 대초원 및 경작지 입니다. 그 토양은 비옥하고 검은색이며 유명한 농업 지역입니다. 강 계곡은 미사 퇴적물에 의해 형성된 일련의 계단식으로 넓고 평평합니다. 홍수 기간 동안 강은 광범위한 지역을 범람합니다.

    2. 중국의 북부평원 지역



    중국 북부 평원
    북동 평원과 비슷한 크기로 화북평원 의 대부분은 160피트(50미터) 미만의 고도에 있으며 기복은 단조롭게 평평합니다. 황허( Huang He )와 화이( Huai) 강 이 황토 고원(Loess Plateau)에서 가져온 거대한 퇴적물 퇴적물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 제4기 퇴적물(즉, 과거 260만 년 전의 퇴적물)만 해도 두께가 2,500~3,000피트(760~900미터)에 이릅니다. 주변 지역보다 높은 하천 수로는 국지적 수로를 형성하고 수로 사이의 영역은 호수와 늪이 발견되는 함몰부입니다. 특히 낮고 평평한 지역에서는 지하 지하 수면 이 자주 변동 합니다.5~6.5피트(1.5~2m)에서 초원 늪을 형성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염분 토양이 생성됩니다. 오랫동안 정착되어 온 인구 밀집 지역인 화북평원은 중국의 어느 지역보다 경작지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2022.08.02 - [분류 전체보기] - 인도역사에 대해서 | 연표 요약 문화 왕실 식민지 왕조

    인도역사에 대해서 | 연표 요약 문화 왕실 식민지 왕조

    남아시아의 거대한 대륙인 인도 아대륙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문명의 본거지입니다. 이 글에서 역사적 목적을 위해 보통 단순히 "인도"라고 불리는 이 아대륙은 현재의 인

    dogc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