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나의 역사에 대해서 | 지리적 특징 | 언어 | 동식물

목차

    1. 가나에 대해서

    가나의 역사

    기니 만 연안에 위치한 서부 아프리카 의 국가 가나 . 면적과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가나는 아프리카의 주요 국가 중 하나입니다. 부분적으로는 상당한 자연적 부와 부분적으로는 사하라 사막 이남의 최초의 흑인 아프리카 국가이기 때문에 식민 지배에서 독립했습니다.울창한 숲, 다양한 동물, 그림 같은 해안을 따라 펼쳐진 수 마일에 달하는 모래 해변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가나는 풍부한 역사(아마도 기원전 10,000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정됨) 와 문화 유산의 매혹적인 보고로 유명합니다. 이 나라는 멸망 할 때까지 현대 국가의 북서쪽에 위치한 위대한 중세 무역 제국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13세기에. 15세기에 설립된 유럽과의 직접적인 해상 무역은 이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포르투갈, 네덜란드, 영국 및 기타 유럽인들과 활발하게 무역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가나 해안에 산재해 있는 요새와 성은 유럽인들이 무역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건설한 것입니다. 무역은 원래 그 지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금에 중점을 두었지만(그리고 미래의 영국 식민지가 골드 코스트 라는 이름을 얻게 됨), 초점 은 17세기에 수익성 있는 노예 무역 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지역은 나중에 카카오 재배지로 유명해졌습니다.,




    19세기 후반에 이곳에 소개된 카카오는 계속해서 가나에 중요한 수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1957년 3월 6일에 독립을 얻은 현대의 가나는 주로 이전 골드 코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민족주의자이자 범아프리카 지도자가 주도한 식민지 독립운동Kwame Nkrumah 는 가나의 주권 이 가나 국민뿐 아니라 아프리카 전체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아프리카 대륙의 완전한 해방과 연결되지 않는 한 우리의 독립은 의미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가나의 사례에 힘입어 30개 이상의 다른 아프리카 국가가 그 뒤를 따라 향후 10년 이내에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1. 가나의 나라 위치



    아프리카 서부 기니만 연안 에 위치한가나는 북서쪽으로 부르키나파소 , 동쪽으로 토고 , 남쪽으로 대서양 , 서쪽으로 코트디부아르 와 국경을 접하고 있습니다.

    2. 가나의 지리적 역사

    가나의 역사 : 국기




    가나 전역의 기복은 일반적으로 낮으며 고도가 900미터를 넘지 않습니다. 국가의 남서부, 북서부 및 극북부 지역은 해부된 peneplain(거의 평평한 평야 까지 침식에 의해 마모된 지표면 , 나중에 융기 되고 침식에 의해 언덕과 계곡 또는 계곡으로 분리된 평평한 고지로 다시 절단됨)로 구성됩니다. ; 선캄브리아기 암석(약 5억 4천만 ~ 40억 년 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머지 국가의 대부분은 고생대 퇴적물(약 2억 5000만 ~ 5억 4000만 년 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퇴적물은 더 ​​오래된 암석에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고생대 퇴적물은 대부분 혈암층(대부분 점토 입자로 구성된 적층 퇴적물)과 석회암 지층이 형성된 사암층으로 구성됩니다.장소에서 발생합니다. 그들은 이라고 불리는 넓은 지역을 차지합니다.고도가 거의 500피트(150미터)를 넘지 않는 국가의 북중앙 부분에 있는 볼타이안 분지. 분지가 지배적이다.볼타 호수( Lake Volta )는 아코솜보 댐 뒤편으로 국가 중부까지 길게 뻗어 있는 인공 호수로, 면적은 약 8,500km²입니다. 북쪽과 남쪽을 따라 그리고 서쪽을 따라 어느 정도 융기된 분지 의 가장자리는 인상적인 절벽으로 둘러싸인 높이가 1,000~2,000피트(300~600m) 사이인 좁은 고원을 형성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남쪽의 콰후 (Mampong) 스카프(콰후 고원 참조 )와 북쪽의 감바가 스카프입니다.





    동쪽을 제외한 모든 면에서 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해부된 선캄브리아기 반도는 해발 500~1,000피트의 고도까지 올라가고 2,000 피트만큼 높은 몇 가지 뚜렷한 범위를 포함합니다.

    Voltaian Basin의 동쪽 가장자리를 따라 토고 국경에서 Accra 바로 서쪽의 바다까지 연장되는 좁은 지역은 접힌 선캄브리아기 암석이 북동에서 남서로 뻗어 있는 좁은 지역입니다.1,000~3,000피트(300~900미터)의 고도가 다양한 Akwapim-Togo 산맥 . 가나에서 가장 높은 지점은 아파자토 산 (2,903피트[885미터]), 제보보 산(2,874피트[876미터]), 토로그바니 산(2,861피트[872미터])을 포함하여 모두 볼타 강 동쪽에 있습니다. 토고 국경 근처의 강. 이러한 범위는북쪽으로 토고와 베냉 까지 뻗어 있는 토고-아타코라 산맥 .



    Akwapim-Togo 산맥과 바다 사이의 국가 남동쪽 모서리는 완만하게 구르는알려진 가장 오래된 선캄브리아기 암석의 밑에 있는 아크라 평원 - 대부분 편마암(입상 광물을 포함하는 밴드가 운모 광물을 포함하는 밴드와 번갈아 나타나는 거친 입자 암석); 어떤 곳에서는 표면 위로 올라오면서 도선(침식 후에 남겨진 눈에 띄는 급경사 언덕)을 형성합니다. 약 1억 3600 만 년 미만의 젊은 암석의 광대 한 지역은 아크라에서 동쪽으로 약 80km 떨어진 넓은 석호로 둘러싸인 볼타 삼각주와 국가의 남서쪽 끝에 있는 액심(Axim)뿐입니다. 해안.

    가나-토고 국경 근처에 백악기 퇴적물(약 6천 5백만 ~ 1억 4천 5백만 년 전)의 일부가 있지만 동쪽의 주요 암석은 6천 5백만 년 미만입니다. 코트디부아르 국경 근처의 Axim 서쪽에 있는 암석은 백악기 시대 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동부와 서부 극단 사이의 중간 해안 지역에는 데본기 퇴적물 패치(약 3억 6천만 ~ 4억 1천 5백만 년 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캄브리아기 반도의 더 오래되고 저항력이 강한 암석과 함께 이들은 모래 만과 암석 곶의 낮고 그림 같은 해안선을 형성합니다.

    배수 시스템 은Volta 호수와 Black Volta , White Volta 및 Oti 강을 포함하는 Volta 강 유역 . Pra , Ankobra , Tano 및 많은 작은 강과 같은 대부분의 다른 강 은 볼타 배수 시스템과 분리되는 Kwahu 고원에 의해 형성된 분수령에서 바다로 직접 남쪽으로 흐릅니다. 쿠마시( Kumasi )의 남쪽 , 나라의 중남부 지역은 가나의 유일한 진정한 천연 호수입니다.Bosumtwi — 운석 충돌 분화구 에 있으며 바다 로 나가는 출구가 없습니다. 해안을 따라 수많은 석호가 있으며 대부분은 작은 개울 입구에서 형성됩니다.



    가나 표면의 많은 부분에서 암석이 풍화되어 언덕과 산의 평평한 정상에서 라테라이트 (적색, 침출 , 철 함유 토양) 가 많이 분포하고 보크사이트 와 망간 이 덜 분포되어 있습니다. 국가의 기본 지질 구조를 생성한 지각 의 움직임 은 이제 사실상 중단되었지만 주기적인 지진이 발생합니다. 특히 주요 단층선이 있는 Akwapim-Togo 산맥의 동쪽 기슭을 따라 Accra 근처에서 발생합니다.


    3. 가나의 토양





    전국적 으로 풍화, 침출 및 모세관 운동(미네랄 염을 함유한 물의 표면으로의 이동) 및 증발에 의한 라테라이트 경질판( 주로 철과 알루미늄 산화물로 구성되어 비교적 불용성 물질로 접합된 단단한 불투수층 ) 의 형성은 각 지역의 특성에 따라 중요성이 다른 공통 프로세스. 침출은 습한 남쪽에서 더 두드러지는 반면 라테라이트의 형성은 건조한 북쪽에서 더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토양은 장기간 침식되어 결과적으로 비옥도가 제한된 모암 물질로 형성됩니다.

    삼림 지대 의 토양은 대부분 라테라이트질입니다. 그들은 강수량이 적당한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옥하고 덜 산성인 오크로졸(적색, 갈색, 황갈색, 상대적으로 배수가 잘 되는 토양)으로, 그리고 연간 강수량이 많은 남서부 극단의 더 산성이고 덜 비옥한 옥시졸로 세분됩니다. 65인치(1,650mm)를 초과합니다. Ochrosol은 해안과 북부 사바나 지역의 상당한 지역에서 발생합니다. 산림 지대와 마찬가지로 농업에 가장 적합한 토양입니다.





    해안 사바나 지역은 열대 흑토, 열대 회색 토, 산성 vleisols 및 나트륨 vleisols를 포함한 풍부한 토양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로 알려진 열대 흑토를 제외하고Akuse 점토, 이러한 토양의 대부분은 농업적으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쿠세 점토는 해안 사바나 평야를 가로질러 넓은 지역을 채웁니다. 무겁고 다루기 힘들지만 관개 및 기계 재배에 잘 적응합니다.

    본질적 으로 영양분이 부족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토양은 식생 덮개가 공급하는 부식질에 크게 의존합니다. 따라서 식생과 토양 비옥도 사이에는 미묘한 균형이 있으며, 이는 통제되지 않은 연소 또는 남용으로 인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4. 가나의 기후




    기니 해안 의 나머지 지역과 마찬가지로 가나의 기후 는 주로 두 기단의 상호 작용에 의해 결정 됩니다 . 대서양. 두 기단 은 반구의 바람과 함께 적도 를 향해 이동 하고 매년 몇 달 동안 기니 해안에서 만납니다. 대륙의 공기는 서아프리카 에서 알려진 북동 무역풍과 함께 남쪽으로 이동합니다.하르마탄과 해양 열대성 공기는 남서 무역과 함께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기단이 수렴하는 구역은 계절적 선 스콜 강수를 특징으로 합니다. 수렴대 자체는 머리 위의 태양과 적도의 계절적 움직임에 따라 북쪽과 남쪽으로 진동합니다. 8월에는 북위 21° 에 있는 사하라 중부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하며 1월에는 가나 해안선에서 북쪽으로 몇 마일 떨어진 북위 7°에 가장 남쪽에 위치합니다. 우세한 기단이 해양 열대일 때 비는 발생하고, 대륙성 기단과 하르마탄이 우세할 때 가뭄 이 우세합니다.





    Kwahu 고원 북쪽의 사바나 국가 에는 두 계절이 있습니다. 11월에서 3월까지 건기이며 맑은 하늘 아래서 더운 낮과 시원한 밤이 있고 8월과 9월에 절정에 달하는 우기입니다. 평균 연간 강수량은 40~55인치(1,020~1,400mm)이지만, 이어지는 길고 강렬한 건기로 인해 현저한 수분 부족이 있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의 연간 평균 강우량이 약 1,270에서 2,180mm 범위인 남부 삼림 국가에는 4월에서 7월까지와 9월에서 11월 사이에 두 번의 우기가 있습니다. -하르마탄 시즌인 12월에서 2월과 해안 을 따라 서늘하고 안개가 낀 8월에 발생하는 상대적으로 건조한 두 기간. 아크라 평원 에서 이례적으로 낮은 연평균 강수량 수치는 40인치(1,000mm)에서 30인치(760mm) 미만까지 다양하며 강수량 변동성과 식생은 북부 사바나 지역의 조건과 매우 유사합니다.

    온도는 훨씬 더 지역적 균일성을 보여줍니다. 연간 평균 기온은 78~84°F(26~29°C)이고 일교차는 해안을 따라 약 10~15°F(6~8°C)에 불과하며 일부는 7~17°F(13~30°F)입니다. °C) 북쪽. 평균 상대 습도는 남쪽의 거의 100%에서 북쪽의 65%까지 다양하지만, 하르마탄 시즌에는 북쪽과 아크라 주변에서 12%만큼 낮은 수치가 기록되었습니다. 높은 온도와 높은 습도의 조합에 의해 지역적으로 생성되는 활력 을 주는 조건은 높은 지역의 고도와 해안을 따라 흐르는 육지와 바닷바람에 의해 완화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더운 달은 비가 오기 직전인 2월과 3월이며, 가장 낮은 온도는 1월 또는 해안을 따라 8월에 발생합니다.

    5. 가나의 동물 식물



    토양과 생물적 요인(즉, 인간을 포함한 살아있는 유기체에 관한 것)이 중요하지만 식생은 주로 강수량에 의해 결정됩니다. 해안 사바나 , 산림 지역 및 북부 사바나 지역 에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세 가지 주요 유형의 식생이 발생 합니다.

    아크라 주변의 남동부 평야에 있는 해안 사바나 는 덤불 과 키 큰 풀(대부분 기니 풀) 이 혼합되어 있으며 , 종종 10~14피트(3~4미터) 높이의 거대한 개미집이 있어 Elaeophorbia ( 가성 라텍스 를 함유한 다육질 잎 식물 ) 및 바오밥나무( Adansonia digitata ) 와 같은 기타 가뭄 및 내화성 종 .


    5. 가나의 민족 및 언어 특징





    민족 및 언어 그룹
    민족적으로는가나는 아프리카 가족 내에서 하나의 광범위한 그룹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지만 하위 그룹은 매우 다양합니다. 언어를 기반으로 이들 중 적어도 75개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매우 작으며 그 중 10개만이 수치적으로 중요합니다. 이러한 그룹 중 가장 큰 그룹은 Akan ( Anyi , Asante [Ashanti], Baule , Fante 및 Guang 포함), Mole-Dagbani( Dagomba 참조 ), Ewe , Ga-Adangme( Ga 및 Adangme 참조 ) 및 Gurma 입니다. .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가나가 독립했을 때 심각한 민족적 불화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지역에서 민족 의식이 지속되고 있으며 때로는 긴장이 폭발하여 특히 북부 가나에서 많은 사망자가 발생하는 폭력적인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정부와 공적 생활의 모든 수준에서 인종적 차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영어를 공식 언어로 채택함으로써 도움이 된 정책입니다.

    6. 가나의 종교



    인구의 절반 이상이 기독교인이고 약 5분의 1이 이슬람교도이며 일부는 전통적인 토착 종교를 고수합니다. 토착 종교는 널리 퍼져 있고 뿌리가 깊음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교리 체계가 부족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최고 존재의 존재에 대한 믿음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다양한 자연 현상과 관련된 많은 하위 신이 인정됩니다. 죽은 조상은 항상 존재하며 산 자의 사건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산 자와 신 사이의 중개자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죽은 조상에게 상당한 중요성이 부여됩니다.